워너비위키 블로그

  1. Home
  2. 맛집여행
  3. 양평맛집: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 양평 본점 맛이 최고

양평맛집: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 양평 본점 맛이 최고

워너비 위키
반응형

 

 

방문한 날과 시간 : 2023년 8월 12일 오후 5시경

 

 

[내돈내먹 ] 우리 부부를 태우고 아들이 운전하고 서울에서 1시간 40분만에 양평 어무이맛 해장국 집에 도착했다. 양평에 가면 매번 가는 곳이 바로 어무이맛 양평해장국이다. 7-8년 전쯤 오후 2시경 아신역에 둘째 딸 픽업하러 갔다가 양평 현지인에게 양평해장국 맛집을 소개받아 간 곳인데 너무 맛있게 늦은 점심을 먹었던 기억이 지금도 생생하다.

 

한달 전쯤엔 서울에서 양평이 멀어 하남시에 있는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체인점에 갔더니 해내탕이 13,000원으로 천원이 비싸면서 내장양도 조금 들어갔고 맛도 훨씬 못해 더이상 가지않기로 했다.

 

어무이맛양평해장국 간판

어무이맛양평해장국 간판
어무이맛양평해장국 간판

 

오후 5시경 도착해서 촬영한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간판입니다. 갈 때마다 주차장이 협소해 항상 주차하기 힘든데

 

주차장때문에 23년 11월 근처로 이사한다고 식당내외부에 안내문에 붙어있다.

 

이전 안내문
이전 안내문

실내 내부 사진

실내 내부 사진
실내 내부 사진

 

모두 좌식의자로 준비된 실내 내부 사진입니다.

 

토요일 오후 5시경이 저녁 식사 시간전이라 자리가 많이 비었네요.

이전에 몇 번 점심시간에 갔을 땐 주차장 공간도 없고 식당내부 빈자리도 없어 밖에서 기다릴 정도로 손님들이 많았어요.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메뉴와 가격표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메뉴와 가격표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메뉴와 가격표

저는 처음 이곳을 방문했을 때 양부 위(소의 첫 번째 위를 양이라 부름)를 좋아해서 내장탕을 주문했습니다. 그런데 웬걸 내장탕에는 양 부위가 전혀 들어가 있지 않았어요. 양 부위가 들어간 메뉴는 해내탕을 주문해야 합니다.  

 

주문한 해내탕입니다.

 

드디어 주문한 해내탕 3이분 식탁에 세팅되었어요.

 

먹어 보면 항상 고기가 많아 다 먹기 힘들어 아주머니께 빈 그릇 달라해서 먹을 만큼 남기고 포장해 갈 양은 조그만 옆그릇에 덜어 놓았어요. 선지, 양, 콩나물, 시래기 그리고 얼큰한 국물의 조화 깔끔한 맛입니다.

 

배추김치, 깍두기, 마늘 장아찌 등등 정갈한 기본 밑반찬 사진입니다. 둘이 먹으면서 깍두기만 셀프바에서 추가로 조금 더 가져다 먹었어요.

 

아래는 식당 내부 벽에 붙어 있던 사진에 대한 설명입니다.

 

소의 양이란?

양의 효능 설명
양의 효능 설명

 

■ 양이란? 소의 밥통 붙어있는 좁고 두꺼운 고기로서 예부터 보양이나 치병 식품으로 이용되었다. 일본에서는 보신탕 이상으로 선호하는 식품 양의 효능 본초강목이나 동의보감 문헌을 살펴보면,

 

補中益氣 養脾胃(보중익기 양비위) -정력과 기운을 돋우고 비장과 위를 튼튼히 해준다

 

保五臟 治風眩(보오장 치풍현) -오장을 보호하며 어지럼증(혈압)을 다스리는 효능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止消渴 解酒毒(지소갈 해주독) -술중독, 몸의 독성해소, 장내해독 살균, 이뇨, 피부미용, 피로회복, 노약자의 양기부족, 골다공증에 효능이 있다

 

전국 택배

 

3인분부터 가능하며 택배비는 5,000원(6인분까지)라고 한다. 택배비를 무거워서 오천원을 받나 좀 더 저렴하게 받았으면 지방에 계신 부모님께도 자주 보내드릴 수 있을텐데.....좀 아쉽다.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위치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근리 100-8

 

경기 양평군 양평읍 마유산로 34

 

양평 근처 가본 곳:

 

양근 성지

 

들꽃 수목원

 

힐하우스 호텔

 

중원계곡

 

용문사

 

스타벅스 양평점

 

식사 후 일정

식사 후 우리는 20분 거리에 위치란 용문사에 1,100살 은행나무의 기운을 받으러 갑니다.

https://wanabewiki.tistory.com/59

 

경기도 양평 용문사 방문 - 자연과 역사의 아름다운 여정

용문사 방문 동기 3년 전 코로나가 한창일 때 TV오락프로그램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에 용문산과 용문사가 소개되어 그때 처음 가보고 오늘은 아들 와이프랑 함께 두 번째 방문으로 용문산과

noonoo.wannabewiki.com

 

#어무이맛 양평해장국 맛집

반응형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