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위키 블로그

  1. Home
  2. 디지털세상
  3. 헝거 게임: 모킹제이 2014

헝거 게임: 모킹제이 2014

워너비 위키
반응형

영화 소개

"헝거 게임: 모킹제이 - 파트 1"은 2014년에 개봉한 프랜시스 로렌스 감독의 공상과학 영화이고 제니퍼 로렌스, 조쉬 허처슨, 그리고 리암 헴스워스가 주연을 맡았습니다. 수잔 콜린스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헝거 게임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영화는 "캐칭 파이어(Catching Fire)"가 끝난 지점에서 캣니스 에버딘(제니퍼 로렌스)이 쿼터 퀀텀에서 구출되어 13구역으로 끌려가면서 그녀는 캐피톨에 대한 반란의 상징이 됩니다.

 

헝거 게임 영화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이며 수잔 콜린스의 소설 모킹제이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이 영화는 억압적인 정권을 끝내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국회의사당에 대한 반란의 상징이 된 캣니스 에버딘의 이야기를 이어갑니다.

 

헝거 게임: 모킹제이 2014
헝거 게임: 모킹제이 2014

영화 시작

이 영화는 캣니스가 그녀의 친구이자 동료 공물인 피타 멜라크(조시 허처슨)를 의사당의 손에 맡긴 쿼터 퀼의 여파에 대처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13구역의 알마 코인 대통령(줄리안 무어)과 그녀의 조언자 플루타르크 헤븐비(필립 시모어 호프만)는 캣니스가 반란의 얼굴이 되어 스노우 대통령(도널드 서덜랜드)과 국회의사당에 대한 기소를 주도하도록 설득하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캣니스는 선전 도구가 되는 것을 망설이고 있으며, 피트라가 체포되고 고문을 당했다는 소식이 그녀를 이 운동에 동참하도록 설득하는 데 필요합니다.

영화 특징

이 영화는 이전 편들보다 더 어두운 방향으로 돌아섰고, 갈등의 폭력성과 잔인성에 더 중점을 두었습니다. 국회의사당의 억압적인 성격은 전쟁이 반군에게 미치는 피해와 마찬가지로 더 깊이 탐구됩니다. 이 영화는 또한 캣니스가 사람이 아닌 상징의 역할로 내몰리면서 갈등 속에서 양측이 사용하고 있는 선전과 조작을 검토합니다.

 

제니퍼 로렌스는 반란에서 그녀의 역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잃은 슬픔에 대한 캐릭터의 투쟁을 묘사하면서 캣니스 역으로 강력한 연기를 전달합니다. 조쉬 허처슨과 리암 헴스워스도 각각 피타 멜라크와 게일 호손 역을 맡아 캣니스와의 관계와 반란에서의 역할을 탐색하면서 강한 연기를 선보입니다.

영화 구성

12구역의 폐허와 13구역의 지하 벙커가 화면에 설득력 있게 구현되는 등 영화의 시각적 효과도 인상적입니다. 액션 장면은 이전 영화들보다 빈도가 낮지만, 여전히 강렬하고 잘 짜여져 있습니다.

 

반란이 탄력을 받으면서 캣니스는 혁명에서 자신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해하기 시작합니다. 그녀는 국회의사당의 폭정에 맞서 싸우는 지역에 대한 희망과 반항의 상징인 "모킹제이"가 됩니다. 그녀의 멘토인 헤이미치 애버내시(우디 해럴슨)와 그녀의 친구인 게일 호손(리암 헴스워스)의 도움으로, 그녀는 더 많은 사람들이 싸움에 참여하도록 영감을 주면서, 지구 전역에 방송되는 선전 비디오를 촬영하기 시작합니다.

영화 주제

"헝거 게임: 모킹제이 - 파트 1"의 가장 중요한 주제 중 하나는 여론 형성에 있어서 선전의 힘입니다. 국회의사당은 수년간 선전을 통해 지역구들을 통제해왔고, 13구역은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서도 같은 일을 해야 한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캣니스를 대중들에게 영감을 주기 위해 인물 머리로 사용하고, 반란을 사악한 제국에 맞서 싸우는 정의로운 약자로 묘사하는 이야기를 만듭니다. 이것은 갈등의 시기에, 우리가 스스로에게 말하는 이야기들이 우리가 싸우는 전투들만큼 중요할 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 줍니다.

 

이 영화를 관통하는 또 다른 주제는 전쟁 비용입니다.

 

시리즈의 이전 두 영화가 헝거 게임의 장관에 초점을 맞춘 반면, "헝거 게임: 모킹제이 - 파트 1"은 무력 충돌의 현실을 더 깊이 파고듭니다. 우리는 전쟁이 전쟁과 싸우는 사람들에게 육체적으로나 감정적으로 미치는 피해를 봅니다. 이 영화는 반란의 위험을 극명하게 상기시키는 폭격과 처형 장면을 포함하여 분쟁의 잔인성을 보여주는 것을 주저하지 않습니다.

 

캣니스 역의 제니퍼 로렌스의 연기는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반란에서의 역할의 무게와 씨름하면서 캐릭터의 갈등된 감정을 포착합니다.

캣니스는 그녀가 결코 요청하지 않은 지도자의 위치에 강요된 마지못해 하는 영웅입니다. 로렌스는 그녀를 반란에 대한 의무와 자신과 사랑하는 사람들을 안전하게 지키고자 하는 욕망 사이에서 균형을 맞추려고 애쓰는 상황의 거대함과 씨름하는 젊은 여성으로 묘사합니다.

 

조시 허처슨은 또한 현재 국회의사당의 포로가 된 피타 역을 빛내고 있습니다. 그는 로렌스만큼 많은 스크린 시간을 가지고 있지 않지만, 그는 이야기에 필수적인 캐릭터에 감정적인 깊이를 가져옵니다. 피타는 전쟁으로 인한 인간의 희생의 상징이고, 허처슨은 고문과 세뇌를 받으면서 그의 두려움과 고통을 포착합니다.

줄리언 무어, 필립 시모어 호프만, 우디 해럴슨의 뛰어난 연기로 조연 출연진들도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무어의 코인 대통령에 대한 묘사는 강철과 같습니다

마무리

전반적으로 헝거 게임: 모킹제이 - 1부는 시리즈의 주제를 더 깊이 파고드는 생각을 불러일으키고 감정적으로 충전된 영화입니다. 마지막 회를 위한 무대를 마련해 스릴 넘치고 만족스러운 결말을 약속합니다.

반응형
최근 글워너비위키 블로그
추천하는 글워너비위키 블로그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