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위키 블로그

  1. Home
  2. 디지털세상
  3.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1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001

워너비 위키
반응형

.

평범한 11세 소년이 이모와 삼촌의 노예 역할을 하다가 자신이 실제로 마법사라는 사실을 알게 되고 호그와트 마법 학교에 초대를 받게 됩니다. 그리고 마법사 해리 포터는 호그와트의 관리인인 해그리드(Robbie Coltrane)에 의해 평범한 존재에서 벗어나 그와 시청자 모두에게 완전히 낯선 세계로 빠르게 던져집니다. 태어나자마자 일어난 사건으로 유명한 해리는 새 학교에서 쉽게 친구를 사귄다. 그러나 그는 곧 마법사 세계가 자신이 상상했던 것보다 훨씬 더 위험하다는 것을 알게 되고 모든 마법사가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금방 알게 됩니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Harry Potter and the Sorcerer's Stone 2001

감독 : 크리스 콜럼버스.

원작 : JK 롤링 (소설).

각본 : 스티브 클로브스.

출연 : 다니엘 래드, 클리프, 루퍼트 그린트, 리처드 해리스

간단 줄거리와 리뷰

고아가 된 한 소년이 마법 학교에 등록하여 자신과 가족, 그리고 마법의 세계를 괴롭히는 끔찍한 악에 대한 진실을 배웁니다.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은 붉은 피가 흐르는 모험 영화로, 분위기가 물씬 풍기고 섬뜩함과 숭고함이 가득하며 소설에 놀라울 정도로 충실하다. 많은 것들이 잘못되었을 수도 있지만, 어느 것도 잘못되지 않았습니다. 크리스 콜럼버스의 영화는 위압적인 도전이었던 이야기를 완전히 정당화하는 매혹적인 고전입니다. J.K.의 소설. 롤링은 근육질이고 생생했고, 위험한 것은 영화가 너무 귀엽고 껴안는 것을 만들어낼 것이라는 것이었다. 그렇지 않아요. 젊은 시청자들을 위한 "인디아나 존스"처럼, 그것은 알록달록하고 괴팍한 등장인물들이 세 개의 머리를 가진 개, 악마의 올가미로 알려진 힘줄의 구덩이, 유니콘 피를 마시는 두 얼굴의 불사신과 같은 무서운 것들과 번갈아가며 벌어지는 초자연적 모험에 대한 열광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무섭긴 하지만 너무 무섭지는 않아요. 그냥 충분히 무섭기만 해요.

 

세 명의 혈기 왕성하고 눈이 맑은 아이들이 영화의 중심에 자리 잡고 있다. 다니엘 래드클리프는 동그란 안경을 쓴 해리포터 역을 맡았고, 모든 어린 캐릭터들과 마찬가지로 내가 상상했던 것처럼 보이지만 조금 더 나이가 들었다. 그는 BBC에서 데이비드 카퍼필드를 연기한 적이 있는데, 해리가 이 이야기에서 그 자신의 삶의 영웅이 될 것인지는 시작부터 매우 의심스럽다.

 

교외의 문간에 버려진 아이로, 해리는 그의 이모와 삼촌에 의해 가난한 친척으로 길러지고, 그 후 편지의 눈보라에 의해 소환되어 마법사들을 위한 옥스브리지인 호그와트 학교의 학생이 된다. 호그와트를 처음 보는 것은 그 영화의 특수 효과에 대한 분위기를 조성한다. 비록 컴퓨터가 어떤 것이든 현실적으로 보이게 만들 수 있지만, 세트장과 장소를 포함한 모든 것이 약간 꾸며져 보여야 하는 이야기인 "해리 포터"에게 너무 현실적인 것은 잘못된 선택일 것이다. 달빛이 비치는 호수에서 불길한 고딕 양식의 성벽 위에 솟아 있는 이 학교는 "시티즌 케인"의 크사나두처럼 실제처럼 보이고, 복도, 지하실, 큰 홀은 실제 건물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분위기 있는 책 삽화의 느낌을 계속 유지한다. 호그와트에서 해리는 두 명의 친구와 한 명의 적을 만든다. 유쾌한 얼굴과 헝클어진 곱슬머리가 해리를 가볍게 하는 방향으로 살짝 다가가게 하는 헤르미온느 그레인저(엠마 왓슨)와 용기와 행운, 길들여지지 않은 재능을 지닌 론 위즐리(루퍼트 그린트)가 그 친구들이다. 적은 드라코 말포이(톰 펠튼)로, 그는 무엇이든 할 것이고, 게다가 연말에 그의 집이 1위를 차지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미 알고 있거나 알고 싶지 않은 이야기. 좋은 것은 영국 배우들의 후예인 성인 출연진들이 그들을 믿는 것처럼 그들의 역할을 다소 연기한다는 것이다. 크리스마스 팬터마임에서 개발된 광범위한 스타일의 영국 연기가 있는데, 이는 이 소재에 치명적이었을 것이다; 이 배우들은 그것을 알고 있고, 너무 많은 부분의 이쪽으로만 줄인다. Alan Rickman이 그의 말들이 똑 부러질 준비가 된 것처럼 보일 때까지, 그러나 어떻게든 성격을 유지하는 것을 보세요. 아직 진 브로디 양의 전성기에 있는 매기 스미스는 교수이다. 미네르바 맥고나걸은 해리와 같은 신인들을 학교의 네 집 중 한 집에 배정한다. 리차드 해리스는 덤블도어 교장인데, 그의 수염은 에드워드 리어 시에서 새들이 둥지를 틀 정도로 길다. 로비 콜트레인은 게임 키퍼인 해그리드인데, 그는 잘못된 행동을 한 기록과 매우 중요한 말을 하고 나서 그가 그 말을 했다고 믿지 않는 방식을 가지고 있다.

 

컴퓨터는 중력을 거스르는 액션 장면에서 그럴듯한 모습을 연출하기 위해 풍부하게 사용된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은 이 영화가 퀴디치의 중요한 게임을 어떻게 시각화하는지 궁금해할 것이다. 영화 속의 다른 많은 것들과 마찬가지로, 게임은 내가 시각화한 것과 거의 같으며, 나는 작가들이 독자들의 머릿속에 아이디어와 이미지를 배치하면서 일종의 텔레파시를 실천한다는 스티븐 킹의 이론을 떠올렸다. (일부 영화가 그들의 책처럼 보이지 않는 이유는 일부 제작자들이 그것들을 읽지 않기 때문일 수도 있다.) 퀴디치가 거장 수열이라면, 거의 동등한 마법의 다른 집합 조각들이 있다. 실제 크기의 치명적인 조각들이 있는 체스 게임. 날아다니는 열쇠들로 가득 찬 방. 이미 언급된 텐드릴의 구덩이, 그리고 혐오스러운 생물이 해리를 위협하지만 센타우루스족에 의해 겁에 질려 사라지는 어두운 숲. 그리고 호그와트 도서관, 지하실, 숨겨진 통로, 지하 감옥의 어두운 그림자, 투명 망토가 여러분을 눈에 띄지 않게 하지만 문제에서 벗어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해리 포터와 마법사의 돌"을 보는 동안, 나는 내가 오랫동안 존재하고 많은 세대의 팬들을 만들 고전을 보고 있다고 꽤 확신했다. 좋은 일을 하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그것은 쉬운 스릴로 관객들을 강타하지 않고, 이야기를 들려주고, 그 등장인물들을 신중하게 창조하는 데 신경을 쓴다. '오즈의 마법사', '윌리 웡카와 초콜릿 공장', '스타워즈', '이티'처럼 단순한 영화가 아니라 자신만의 마법적인 규칙이 있는 세상이다.  

반응형
최근 글워너비위키 블로그
추천하는 글워너비위키 블로그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