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위키 블로그

  1. Home
  2. 디지털세상
  3. 티스토리 구글 네이버 BING 검색 등록

티스토리 구글 네이버 BING 검색 등록

워너비 위키
반응형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에 등록하는 목적

우리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에 등록하는 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검색 엔진에 등록
검색 엔진에 등록

 

1. 블로그 노출 증대: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에 등록됨으로써 블로그의 노출이 증대됩니다. 검색 엔진 사용자들은 관심 있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해당 키워드와 관련된 콘텐츠들이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따라서,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에 블로그가 등록되어 있으면, 블로그의 노출이 증가하게 됩니다.

2. 방문자 유입 증대: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가 노출되면, 해당 블로그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도 증가할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 사용자들은 검색 결과에서 블로그를 클릭하여 들어가게 됩니다.

3. 블로그 홍보 효과:

블로그를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에 등록하면,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용자뿐만 아니라, 검색 엔진을 통해 블로그를 알게 된 새로운 사용자들에게도 노출됩니다. 이렇게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을 통해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습니다.

4. 블로그 SEO 향상:

구글 네이버 BING 줌 검색 엔진에 블로그를 등록하면, 검색 엔진 최적화(SEO)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검색 엔진이 블로그의 내용을 인식하고 색인화하면, 검색 결과에서 상위에 노출되기 쉬워지기 때문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글을 구글 검색 엔진에 노출시키기 위해서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들 검색엔진에 등록해야 하며 간단히 설명드립니다.

구글 검색 엔진에 등록하기.

 

1. 구글 검색 콘솔(Google Search Console)에 로그인합니다.

2. 블로그 주소를 추가합니다.

3. 소유권 확인을 위해 메타태그를 추가하거나 HTML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4. 구글 검색 콘솔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이용해 크롤링을 실행하고, 검색 엔진에 등록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네이버 검색 엔진에 등록하기. 

1.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Naver Webmaster Tool)에 로그인합니다.

2. 블로그 주소를 추가합니다.

3. 소유권 확인을 위해 메타태그를 추가하거나 HTML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4.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이용해 크롤링을 실행하고, 검색 엔진에 등록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빙 검색 엔진에 등록하기.

1. 빙 웹마스터 도구(Bing Webmaster Tools)에 로그인합니다.

2. 블로그 주소를 추가합니다.

3. 소유권 확인을 위해 메타태그를 추가하거나 HTML 파일을 업로드합니다.

4. 빙 웹마스터 도구에서 제공하는 도구를 이용해 크롤링을 실행하고, 검색 엔진에 등록될 수 있도록 설정합니다.

 

줌 검색 엔진 등록. 

1. 줌 검색 엔진에서 "웹마스터 등록"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신규 등록" 버튼을 클릭하고, 사이트 정보를 입력합니다.

3. 등록 방법으로 "HTML 파일 업로드"를 선택하고, 발급된 HTML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4.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서 "꾸미기" - "HTML 편집" 메뉴로 이동합니다.

5. 다운로드한 HTML 파일의 내용을 복사하여, HTML 편집 페이지의 "HEAD" 영역에 붙여넣습니다.

6. 편집한 내용을 저장하고, 줌 검색 엔진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이 HTML 파일을 다운로드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의 HTML 편집 페이지에 붙여넣는 작업을 거쳐 줌 검색 엔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다만, 등록 후에도 일정 시간이 지나야 검색 결과에 노출될 수 있으므로, 조금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글을 마치며

위의 방법을 통해 티스토리 블로그를 각 검색 엔진에 등록하면, 해당 검색 엔진에서 블로그가 검색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러나, 검색 엔진에 등록한다고 해서 반드시 검색 결과에 노출되는 것은 아니므로, 블로그 내용을 꾸준히 업데이트하고, 검색 엔진 최적화를 신경써야 합니다.

반응형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