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위키 블로그

  1. Home
  2. 디지털세상
  3. OTT서비스 요금제 비교 (2023년 2월)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디플 쿠팡플레이 등

OTT서비스 요금제 비교 (2023년 2월) : 넷플릭스 티빙 웨이브 왓챠 디플 쿠팡플레이 등

워너비 위키
반응형

며칠 전 TV에서 유재석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퀴즈 온 더 블럭을 보았는데 고령의 82세 지하철 택배하시는 어르신께서 출연하셨는데 택배를 기다리는 시간을 어떻게 보내시는지 묻자 스마트폰으로 네플릭스를 보신다고 대답하셨다. 요즘은 어린아이부터 어스신까지 모두 OTT 서비스를 이용하는 OTT 시대다.

 

OTT서비스 요금 비교
OTT서비스 요금 비교

OTT 서비스 회사는 넷플릭스를 비롯해 유튜브 프리미엄(유튜브), 티빙, 웨이브, 왓챠, 애플 플러스(애플), 프라임 비디오(아마존) 디즈니 플러스(디즈니), HBO맥스(워너브라더스), 파라마운트 플러스(파라마운트 픽처스) 등 많은 회사들이 서로 경쟁하고 있으며, 각 회사들은 오리지널 콘텐츠를 단독 공개하며 이 단독 콘텐츠를 보기 위해서는 해당 OTT 서비스에 가입해야만 시청할 수 있다.

 

OTT 서비스 하나만 가입해서는 모든 콘텐츠를 시청할 수 없으며, 이용자들은 OTT 서비스 요금제와 컨텐츠 내용 등을 고려하여 가입해야 하고 쉐어(Share) 사람이 있다면 몇 명까지 쉐어 및 공유가 가능한지도 알아보고 가입여부를 결정한다.

 

OTT 가입을 고민하는 이용자들편에서 국내에서 인기 있는 OTT 서비스 회사들의 요금제와 컨텐츠를 비교해 보았다.

넷플릭스

 

넷플릭스가 OTT 서비스 순위 1위다.

 

이정재 주연의 드라마 오징어 게임 으로 한국드라마를 전세계에 알렸으며, 드라마 수리남 최근 화제작 드라마 더 글로리 까지 넷플릭스는 드라마와 영화 모두 수준 높은 컨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넷플릭스의 요금제는 3가지다.

 

프리미엄 은 월 17,000원으로 업계에서 가장 높은 가격대를 기록했다. 다만 4K+HDR의 해상도에 동시접속 가능 인원 4명까지 가능하며 가격에 걸맞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탠더드는 월 13,500원으로 1080p의 해상도와 동시접속 가능 인원 2명을 지원한다.

 

일반 베이직은 월 9,500원 해상도는 720p이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1명까지다 광고형 베이식은 월 5500원으로 저렴한 대신, 콘텐츠 중간 광고를 표시한다. 해상도는 720p이며 동시접속 가능 인원은 1명까지다.>

최근 넷플릭스에서 같은 ip주소 월 1회 접속조건으로 공유를 제한한다고 발표하자 공유 넷플릭스 이용자 10명 중 7명이 계정 공유 막으면 안 보겠다고 답한 것으로 보아 넷플릭스 이용자 대부분은 현재 계정을 공유해서 넷플릭스를 시청하고 있다.

티빙

 

티빙은 CJ ENM ott 서비스 회사이며, JTBC와 tvN 등의 신서유기 , 유 퀴즈 온 더 블록 컨텐츠를 서비스한다.

 

티빙 요금제는 3가지로 프리미엄 , 스탠다트 , 베이직이 있다.

 

프리미엄은 월 13,900원으로 1080p FHD+4K와 동시 시청 4개를 지원한다.

스탠더드는 월 10,900원으로 1080P FHD와 동시 시청 2개를 지원한다.

베이직은 월 7,900원으로 720p HD의 해상도 동시 시청은 1개뿐이다.

쿠팡플레이

 

쇼핑몰 쿠팡은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의 요금제를 기초로 쿠팡플레이를 선보였다.

후발주자로서 기존의 OTT 서비스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승부를 보고 있다.

쿠팡플레이는 세계적인 레이싱 리그 포뮬러 1 , 유럽 축구리그 라리가 , 테니스리그 데이비스 컵 등을 한국에 생중계하면서 스포츠 팬들을 끌어모았다.

 

쿠팡플레이는 월 4,990원이라는 가장 낮은 요금이다.

웨이브

지상파 3사와 SK텔레콤이 공동으로 운영하는 웨이브는 예능 무한도전 , 예능 런닝맨 등의 재방송과 드라마 검은 태양 , 드라마 경찰수업 등 오리지널 콘텐츠로 이용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으며, 오래된 무한도전, 허준, 대장금, 동이 등을 볼 수 있다.

 

웨이브는 3가지 요금제가 있다.

 

프리미엄은 월 13,900원, 연 139,000원에 최고화질과 동시시청 4명을 지원한다.

스탠더드는 월 10,900원, 연 109,000원에 FHD화질과 동시시청 2명 지원한다.

베이식은 원 7,900원, 연 79,000원에 HD화질과 동시시청 1명 지원한다.

 

- 시기에 따라 첫 달 100원 제공 및 이용권 또는 업그레이드 프로모션 진행

왓챠

왓챠는 원래 영화 리뷰 관련 서비스가 본업인 만큼 고전 영화부터 B급 영화까지 다양한 영화들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프리미엄 과 베이식 2가지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다.

 

프리미엄은 월 12,900원으로 4K화질과 비디오 100개 저장이라는 기능, 동시 감상은 최대 4대까지 가능하다.

베이식은 월 79,00원으로 1080P 화질 지원하며 비디오 5개를 저장할 수 있으며, 동시 감상은 1대만 가능하다.

 

또한 프리미엄 과 베이식 둘 다 비디오와 웹툰 서비스 이용할 수 있다.

디즈니 플러스

디즈니 영화사도 OTT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디플)를 서비스하고 있으며, 최민식 주연의 드라마 카지노 와 동명의 웹툰을 드라마로 제작한 커넥트 등을 단독 공개하면서 한국 OTT시장을 두드리고 있다.

 

디즈니 플러스의 요금제는

 

월간 멤버십과 연간 멤버십 두 가지이며,

 

월간 멤버십은 월 9,900원,

연간 멤버십은 연 99000원으로 최대 4대의 기기가 동시접속 가능하다.

 

- 끝 -

반응형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