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너비위키 블로그

  1. Home
  2. 디지털세상
  3.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간단 해결 티스토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보류 간단 해결 티스토리

워너비 위키
반응형

그동안 애지중지 관리 운영 하던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교체하고 게시글을 수정하였는데 다음카카오 측에서 제가 캡처해서 올린 사이트의 사진에 유해성 사진이 있다고 2차 경고 한 달 접근 금지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급하게 이 티스토리 블로그 새로 하나 더 만들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하면 원하는 스킨으로 변경하고 블로그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여 필요한 항목과 사이드바등을 자신의 모양과 마음에 들게 수정합니다.

다음 절차로 게시글 몇개 올리고 검색유입을 위해 구글 서치 콘솔에 구글 검색등록,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네이버 검색하게 됩니다.

저도 다른 블로거들처럼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통해 새로 개설한 블로그를 등록하면서 혹시 다음에 필요할지 몰라 소유권 확인 내용을 별도로 저장해 놓았습니다.


여기서 부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시 소유확인 문구입니다.

사이트 소유확인

"https://wanabewiki.tistory.com"

사이트 소유 확인 방법을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적용한 후 [소유확인]을 클릭해 주세요.

* HTML 파일 업로드 방식을 권장해드립니다.

* 네이버 블로그 처럼 호스팅 서버에 파일 업로드 할 수 없고, 웹페이지의 HTML 태그 수정할 수 없는 사이트는 소유확인 할 수 없습니다.


HTML 파일 업로드

1. HTML 확인 파일을 다운로드합니다.

2. HTML 확인 파일을 루트 디렉토리인  https://wanabewiki.tistory.com에 업로드합니다.

3. < https://wanabewiki.tistory.com/naver1038fc3c5573e714fc9f200000000.html>을 방문하여 HTML 확인 파일이 업로드되었는지 확인해 주세요.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 및 스마트봇에게 물어보세요.

HTML 태그 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자세한 설명은 도움말 및 스마트봇에게 물어보세요.


HTML 태그

아래의 메타 태그를 복사해 사이트 홈페이지의 <head>섹션에 붙여 넣어주세요.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3b67c67d1ab2cc3e3fcc8a0344c639be436b78xx" />

자세한 설명은 https://help.naver.com/support/service/main.help?serviceNo=14882&categoryNo=15056"

도움말 및 스마트봇에게 물어보세요 > 

여기까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시 소유확인 문구입니다.....


티스토리에 네이버 소유확인을 연결하는 방법은 3가지(3가지 중 하나만)
1. html 확인 파일을 다운받아 tistory root 에 업로드한다.
2. 태그를 html와사이에 삽입한다.

3.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Meta Tag 에 등록한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간편 체크 - 정상


아래 화면처럼 간편체크 항목 모두 녹색글씨로 정상인 상태이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간편체크 - 정상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 간편체크 - 정상

 

요청완료 - 수집보류  

이번이 두 번째 블로그인데 첫 블로그를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 등록할 때는 별문제 없이 수집요청하면 바로바로 수집성공이라고 표시되었는데 이번에는 다음 화면처럼 모두 요청완료와 수집보류라고 표시되었다.

물론 구글 소유확인 코드와 네이버 소유확인 코드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메타 태그 등록에서 등록해 놓았다.

 

여기저기 검색해 보니 블로그 주소를 숫자 대신 한글로 바꾸어라, HTML에서 날짜 표시 형식을 바꾸어라 등등 여러 가지 해결 방법들이 검색되었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요청완료 - 수집보류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요청완료 - 수집보류

 

블로그 관리 플러그인 매타 태그 해제

일단 html에 네이버 소유 확인 코드를 삽입하기로 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플러그인 - Meta Tag에 구글과 네이버 site - verification 코드를 넣었었는데 이를 아래 화면처럼 해지하였다.

meta tag 해제
meta tag 해제

 

네이버 소유확인 코드를 </head> 바로 위에 삽입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 - 스킨 편집 - Html 편집 화면으로 들어가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3b67c67d1ab2cc3e3fcc8a0344c639be436b78xx" />

이 네이버 소유 확인 코드를 아래 화면처럼 </head> 바로 위에 삽입하였습니다.

네이버 소유 확인 코드를 아래 화면처럼 &lt;/head&gt; 바로 위에 삽입
네이버 소유 확인 코드를 아래 화면처럼&lt;/head&gt;바로 위에 삽입
네이버 소유 확인 코드를 아래 화면처럼</head>바로 위에 삽입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요청 - 수집성공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요청 - 수집성공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수집 요청 - 수집성공



무슨 이유 때문인지는 다시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에 접속하여 항목별로 수집요청을 해보았는데 신기하게도 수집성공이라고 처리 결과 항목란에 표시된다.

네이버 검색 화면 - 사이트 등록 성공

 

네이버 검색 화면 - 사이트 등록 성공
네이버 검색 화면 - 사이트 등록 성공



이를 두고 소가 뒷걸음질하다 쥐 잡았다고 하는 건가?

아무튼 나는 수집보류를 위처럼 Meta Tag 사용해제하고 네이버 확인코드를 html에 직접 삽입하여 성공하였으니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립니다..

 

반응형
반응형
인기글HOT
최근글NEW
이모티콘창 닫기
울음
안녕
감사
당황
피폐

이모티콘을 클릭하면 이미지 주소가 복사되고, 이걸 댓글창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